열심히 끝까지
32강 기본 API 클래스 알아보기2 본문
32-1 ) Wrapper 클래스
Wrapper 클래스 ( 존재하는 클래스는 아님, 클래스를 묶어놓은 것 )
: 기본 자료형들을 객체로 다루는데 사용
일반 자료형 데이터를 객체로 변환하는데 사용
자바는 객체지향이므로, 객체 값을 다룰 일이 많기 때문에,
일반 자료형의 데이터를 객체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
<Wrapper 클래스 종류>
기본 자료형 | Wrapper 클래스 |
boolean | Boolean 클래스 |
char | Character 클래스 |
byte | Byte 클래스 |
short | Short 클래스 |
int | Integer 클래스 |
long | Long 클래스 |
double | Double 클래스 |
float | Float 클래스 |
* String 클래스는 기본 자료형처럼 사용되는 클래스
=> Wrapper 클래스가 필요하지 않다.
< 생성방법 >
Wrapper클래스명 객체명 = new Wrapper클래스명(값);
ex )
Integer i = new Integer(3);
Double d = new Double(3.14);
i d
[ [ 3 ] ] [ [ 3.14 ] ]
< 실습 >WrapperEx1
jdk 9 버전 이후부터는 Wrapper 클래스의 생성자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.
이후에 배울 auto boxing과 auto unboxing에서 자세히 보도록 한다.
"Wrapper 클래스 객체 = 일반자료형데이터;" 로 사용할 수 있다.
< 실습 > IntegerWrapper
(1) 오토박싱(Auto Boxing)
: 기본 자료형 값을 자동으로
Wrapper 클래스의 객체로 변환시켜 주는 것
(2) 오토언박싱(Auto UnBoxing)
: Wrapper 클래스의 객체값을 자동으로
기본 자료형 값으로 변환시켜 주는 것
< 실습 >AutoBoxing_UnBoxing
32-2 ) Random 클래스
Random 클래스
: 무작위의 값을 얻고 싶을 때 사용하는 클래스
- Random 클래스는 내부적으로 무작위의 값을 추출하기 위한 내부 알고리즘이 존재
* 알고리즘?
문제를 직면했을 때,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절차적인 과정
- 생성방법?
Random 객체명 = new Random();
- 생성자 종류?
> Random()(디폴트 생성자) : 현재 시간을 seed 값(기준값)으로 인스턴스 생성
> Random(int seed) : 받아오는 seed 값으로 인스턴스 생성
* seed 값
: 계산하기 위한 기준값이 있는데 매번 그 연산의 기준값이 바뀌어야 한다.
ex )
f(x) = x+6
=> 결과값을 계속해서 바꿔서 내놓고 싶다?
-> 입력값을 계속해서 바꿔야지 바뀐다.
그 x값이 seed 값
<Random 클래스와 관련된 메서드>
메서드 | 설명 |
int nextInt() | 무작위의 int값을 변환 |
int nextInt(int n) | 0보다 크고 n보다 작은 int값 반환 |
boolean nextBoolean() | 무작위의 boolean값 반환 |
long nextLong() | 무작위의 long값 반환 |
double nextDouble() | 무작위의 double값 반환 |
float nextFloat() | 무작위의 float값 반환 |
< 실습 >Random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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