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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강 제어문 - 조건문 Switch 본문

멘토씨리즈 JAVA

8강 제어문 - 조건문 Switch

노유림 2022. 4. 22. 16:47

8-1) switch문
       "이 case는 이렇게 처리할게!"
       switch(변수){ // 식이 올 수 있으나, 대체로 변수를 사용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ase 값1 :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변수==값1일 때 실행할 명령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ase 값2 :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변수==값2일 때 실행할 명령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...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default :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모든 case가 아닐 때 실행할 명령;            }

switch 예시 - 1출력
2 출력
3 출력
4 혹은 그 이상 출력

 

 

도서권수 switch 예시

 

switch에서 break; 를 빼면 생기는 일 - 시작지점부터 끝까지 명령 실행


<실습 Pokemon.java>

Random 클래스 : 랜덤으로 숫자를 선택해주는 기능 포함
- Random() : 랜덤 클래스의 객체 생성
- nextInt() : 정수값의 난수를 발생
- nextInt(숫자) : 0 ~ 숫자-1 까지의 정수값의 난수를 발생 <- 사용
- nextFloat() : 0.0 ~ 1.0까지의 실수형의 난수를 발생(0.0과 1.0 미포함)

포켓몬 switch 예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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