열심히 끝까지
8강 제어문 - 조건문 Switch 본문
8-1) switch문
"이 case는 이렇게 처리할게!"
switch(변수){ // 식이 올 수 있으나, 대체로 변수를 사용
case 값1 :
변수==값1일 때 실행할 명령;
break;
case 값2 :
변수==값2일 때 실행할 명령;
break;
....
default :
모든 case가 아닐 때 실행할 명령; }
<실습 Pokemon.java>
Random 클래스 : 랜덤으로 숫자를 선택해주는 기능 포함
- Random() : 랜덤 클래스의 객체 생성
- nextInt() : 정수값의 난수를 발생
- nextInt(숫자) : 0 ~ 숫자-1 까지의 정수값의 난수를 발생 <- 사용
- nextFloat() : 0.0 ~ 1.0까지의 실수형의 난수를 발생(0.0과 1.0 미포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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